제품은 있는데 온라인 홍보가 필요할 때
소규모 회사일 경우에는 본인이 모든 것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.
그럴 능력이 있다면 무슨 고민이 필요할까?
1. 홍보팀 구성
온라인 홍보 종류를 정한다. 온라인 홍보에는 SNS, 유튜브 등 텍스트와 영상을 포함한 기획이 있어야 한다.
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하고 해도, 기획, 작가, 영상제작자가 있어야 한다.
여기에 걸맞는 스튜디오와 장비들도 있어야 한다.
단점 : 전문가와 장비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적잖은 예산이 준비되어야 한다.
장점 : 회사에서 또는 운영자가 생각하는 욕구대로 스타일을 정할 수 있다.
2. 위탁운영
온라인 홍보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와 협의하여 계약한 후 운영한다.
처음 기획에 따른 의견만 조율하면 전문회사에서 모든 것을 책임지고 운영한다.
단점 : 회사의 운영 욕구를 시시때때로 전달해야 한다.
회의 시간이 필요하다
장점 : 회사의 요구사항보다 더 전문적이고 자세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.
3. 직원채용
온라인 홍보에 재능을 가진 직원을 채용한다.
운영자가 기획 및 홍보에 재능이 있을 때 이를 뒷받침 해 줄 기술자를 채용하면 된다.
단점 : 재능 있는 사람을 찾기 힘들다.
인건비가 높다.
장점 : 운영자의 욕구대로 방향과 내용을 정할 수 있다.
가족간이 아니면 저비용에 자신의 욕구에 맞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다
가족이 더 힘들 때도 있다.
두루미디어와 의논하시면 길이 보입니다
010-2713-7741
'미디어Sto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교회에 가는 이유를 알아야지, 복음이 없는 교회는 가지 말자! (1) | 2025.04.06 |
---|---|
돈을 벌기 위해서 유튜버가 되려고 하면 비참하게 망한다. (0) | 2025.01.22 |
유튜버로서 활동을 시작하려고 하는 이들을 위한 기초 작업과정 요약 (7) | 2024.09.10 |
ai앵커와 ai기자가 전하는 영상뉴스, 두루미디어가 제작한다. (0) | 2024.07.31 |
무력해 지고 무력감이 몰려올 때, 비로소 하나님의 은혜가 보이기 시작한다. (0) | 2024.07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