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디어Story

유튜브 제작팀을 어떻게 만들까?

노아김 2024. 9. 23. 17:42

제품은 있는데 온라인 홍보가 필요할 때

소규모 회사일 경우에는 본인이 모든 것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. 

그럴 능력이 있다면 무슨 고민이 필요할까?

 

1. 홍보팀 구성

온라인 홍보 종류를 정한다. 온라인 홍보에는 SNS, 유튜브 등 텍스트와 영상을 포함한 기획이 있어야 한다.

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하고 해도, 기획, 작가, 영상제작자가 있어야 한다.

여기에 걸맞는 스튜디오와 장비들도 있어야 한다.

단점 : 전문가와 장비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적잖은 예산이 준비되어야 한다.

장점 : 회사에서 또는 운영자가 생각하는 욕구대로 스타일을 정할 수 있다.

 

2. 위탁운영

온라인 홍보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와 협의하여 계약한 후 운영한다.

처음 기획에 따른 의견만 조율하면 전문회사에서 모든 것을 책임지고 운영한다.

단점 : 회사의 운영 욕구를 시시때때로 전달해야 한다. 

          회의 시간이 필요하다

장점 : 회사의 요구사항보다 더 전문적이고 자세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.

          

3. 직원채용

온라인 홍보에 재능을 가진 직원을 채용한다.

운영자가 기획 및 홍보에 재능이 있을 때 이를 뒷받침 해 줄 기술자를 채용하면 된다.

단점 : 재능 있는 사람을 찾기 힘들다.

          인건비가 높다.

장점 : 운영자의 욕구대로 방향과 내용을 정할 수 있다.

 

가족간이 아니면 저비용에 자신의 욕구에 맞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다
가족이 더 힘들 때도 있다.

두루미디어와 의논하시면 길이 보입니다
010-2713-7741